코네, 두바이 아지즈 베니스 주거 단지에 승강기 439대 공급 계약 체결
글로벌 승강기기업 코네(KONE) 코퍼레이션이 아랍에미리트(UAE)의 대표적인 민간 개발업체인 아지즈 디벨롭먼트(Azizi Developments)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코네는 두바이 사우스(Dubai South)에 조성 중인 대규모 주거 단지 ‘아지즈 베니스(Azizi Venice)’에 총 439대의 엘리베이터를 공급할 예정이다.
아지즈 베니스는 알 막툼 국제공항 인근에 전략적으로 위치하며, 100개 이상의 아파트 단지와 109채 이상의 초호화 저택을 포함해 총 3만 6,000채의 주택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최첨단 의료 센터, 유치원, 학교, 쇼핑몰 및 다양한 레스토랑이 들어설 예정이며 4km 길이의 중앙 도로를 따라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18km 길이의 인공 호수를 따라 오페라 하우스, 극장, 전시장, 공연 예술 아카데미 등이 들어서는 등 글로벌 창작자들을 위한 문화 허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사메르 할라비(Samer Halabi) 코네 아시아 태평양·중동·아프리카 담당 부사장은 “아지즈 디벨롭먼트와 협력해 초현대적 주거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아지즈 베니스는 명품 라이프스타일과 역동적인 문화·사회적 요소가 결합된 프로젝트로, 두바이의 ‘인간 중심’ 개발 비전을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코네는 AI 기반 ‘KONE 24/7 예측 유지보수 기술’이 적용된 KONE MonoSpace® 엘리베이터 439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건물의 가치를 높이고, 장비의 수명을 연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지즈 베니스의 개발사는 아지즈 디벨롭먼트이며, 주요 시공사는 가르디니아 빌딩 컨트랙트 L.L.C., 건축 설계는 스튜디오 360(Studio 360)이 담당했다. 이번 계약은 2024년 4분기에 체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