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주차 전시회(Parking China 2024)

Parking China, 스마트 기술로 주차장의 경계 허문다
중국 주차전시회 Parking China 2024가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다. “스마트 기술로 주차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첨단 스마트 주차 기술과 서비스 공급업체를 한자리에 모아 현장 시연, 기술 설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주차 기술 혁신을 강조할 예정이다.
4억 4천만 대 돌파한 중국 자동차 등록대수…도시 주차난 해결의 열쇠로 떠오르는 스마트 주차
2024년 6월 말까지 중국의 자동차 보유 대수는 4억 4천만 대에 달했으며, 현재 전국 도로에 100만 대가 넘는 자동차가 다니는 도시만 96곳이다. 차량 등록수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많은 지방 정부가 도시 주차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하지만 도시화가 진행 중인 곳들은 토지 자원의 한계로 주차 시설의 수, 규모 및 위치를 제한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스마트 주차는 도시가 직면한 주차 문제를 해결하는 효과적인 접근 방식이 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베이징과 상하이를 포함한 수많은 중국 도시는 전반적인 주차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주차 시설의 건설을 가속화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사물 인터넷(IoT), 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주차 시스템은 실시간 모니터링, 지능형 안내, 자동 지불 및 기타 향상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차 시설의 성능과 서비스 품질이 크게 향상되어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경험을 제공한다.
파킹차이나 2024, 혁신적 기술 강조
“스마트 기술을 통해 주차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를 채택한 이번 전시는 업계의 여러 선도적 기업이 참여하여 스마트 주차 시스템, 충전 및 배터리 교환 솔루션, 자율 주행 솔루션 및 기타 혁신적인 스마트 기술 분야에서 최신 솔루션을 선보인다. 스마트 주차 시스템은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과 같은 다양한 첨단 기술을 통합하여 지능형 관리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자동차 소유자의 주차 경험을 높이고 시설의 운영 효율성 또한 최적화 시킨다.
▲주차 관리 플랫폼: 이 플랫폼은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 주차 공간 모니터링, 가용성 정보의 동적 업데이트, 온라인 지불 기능 및 기타 다양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번호판 인식 및 안내 화면: 고화질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 번호판 정보를 캡처하고 고급 이미지 처리 및 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이러한 시스템은 차량 출입 식별을 자동화한다. 화면은 공간 가용성 및 위치 안내와 같은 주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하여 운전자에게 주차 지원을 제공한다.
▲검사 차량: 센서, 카메라, 통신 도구를 탑재한 이 차량은 복잡한 환경에서도 자율적 또는 원격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수행한다.
▲스마트 주차 보라드: IoT 기술을 사용하여 원격 제어와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주차 공간 점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자기 주차 센서: 주차 공간 아래에 설치되어 실시간으로 주차 가능 여부를 모니터링 하는 센서 제품이다.
▲접근 통제 시스템: 차량 번호판 인식, 지불 기능 및 기타 기능을 통합하여 완전 자동화되고 사람이 필요 없는 무인 주차 관리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Bluetooth Angle of Arrival(AoA): 이 솔루션은 Bluetooth Low Energy(BLE) 기술을 채택하여 고정밀 실내 위치 지정을 가능하게 만든다. 차량에 설치된 Bluetooth 장치와 주차 시설의 기지국 간의 통신을 통해 이러한 솔루션은 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운전자와 주차 관리 시스템 모두에 즉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전기자동차 특별관 마련
전기 자동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운전자들은 주차장 내에서 보다 편리한 충전 및 배터리 교환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충전 및 배터리 교환 솔루션은 주차 관리, 전원 공급 및 배터리 기술을 포함한 여러 분야의 혁신을 통합하여 전기 자동차 운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이며 안전한 충전 및 배터리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진화하고 있다.
또한 자율 주행 솔루션은 최첨단 센서 기술, AI, 머신 러닝 및 고급 차량 제어 시스템의 조합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자동차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및 자동 비상 제동과 같은 기본적인 보조 주행 기능을 달성하고 운전자 제어가 필요 없이 SAE 레벨 4 및 5에서 완전 자율 주행 기능까지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지능형 내비게이션 기능은 운전자가 이용 가능한 장소에 도달하는 가장 짧은 경로를 자동으로 계산해주기 때문에 시설 내에서 공간을 찾는 데 허비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개최 측에 따르면, 향후 주차 산업이 스마트 기술, 연결성,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