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승강기학회, 승강기 기술 발표회 공동개최

by 삼성엘텍 posted Nov 0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공단-승강기학회, 승강기 기술 발표회 공동개최


‘2017년 승강기 안전의 날산업진흥 프로그램인 승강기 신기술 및 안전기술 발표회가 지난 7일 오후 서울 양재동 엘타워 루비홀에서 열렸다.

승강기 안전의 날 주관기관인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오전에 승강설비 설치사례를 통한 품질향상 방안이 열려 설치불량 및 유지보수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엔 한국승강기학회와 승강기 신기술 및 안전기술 발표회를 공동주관해 국내 승강기 제조업체 및 관련 학계의 최신동향 기술을 소개했다.

산업계, 학계 등 승강기 관련자와 주요 건축시공사, 관리주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현대엘리베이터의 ‘IoT 플랫폼 기반 건물 수직 이동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피크 시간 교통량 개선을 위한 행선층 시스템 연구를 비롯해 세라에스이의 ‘PESSRAE 전기안전장치의 기능안전’, 예사전자의 비상통화장치의 영상 인식을 이용한 지능화등의 신기술이 소개됐다.

공단개발 기술로 사업화를 이뤄낸 이알씨는 개인용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무선 승강기 승차감 측정 및 결함진단 장비의 개발과 활용에 대해 설명했으며, 에이치피엔알티의 에스컬레이터 친환경 및 원격관리시스템’, 한국승강기대학교 황수철 교수의 엘리베이터 작업자 안전을 위한 카 상부 진입운전 기능’, 한들솔루센의 엘리베이터 원격감시시스템도 이날 함께 발표됐다.

이후 진행된 승강기학회 임시총회에서는 승강기학회와 승강기공학회가 통합총회를 열어 두 학회가 하나로 합쳐졌음을 공포했다. 통합된 승강기학회는 내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정식 통합출범을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2017년 승강기 안전의 날 기념식이 1110일 엘타워에서 개최된다. 전날인 9일에는 안전네트워크 및 업무 협약기관 대상 승강기 안전문화 우수사례 경연대회를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10일에는 기념식과 함께 승강기 안전인증 해외전문가 초청 세미나와 용산역에서 승강기 이용자 참여 실전 모의훈련 및 대국민 안전캠페인이 열리는 등 승강기 안전과 산업진흥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


Articles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