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으로 승강기 사고 예방… 엘리베이터TV 활용 본격화

by 삼성엘텍 posted Nov 16,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민관 협력으로 승강기 사고 예방… 엘리베이터TV 활용 본격화

공단, 행안부·지정검사기관과 ‘승강기 안전 공동홍보’ 업무협약 체결
승강기 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 협력 본격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14일 오전 11시, 서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 및 지정검사기관과 함께 ‘승강기 안전 공동홍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영리 재단법인인 승강기 지정검사기관과 함께 승강기 사고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것으로, 각 기관의 역할을 분담해 체계적인 홍보 전략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행정안전부는 안전 정책 기획 및 제도화를 추진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콘텐츠 제작과 매체 연계를 통해 대국민 홍보를 주도하며, ▲지정검사기관은 공동홍보사업비를 분담해 민간 차원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공단은 업무협약 이후 후속 조치로 공공 임대 아파트 및 대단지 아파트에 설치된 약 6만대의 ‘엘리베이터TV’를 활용해 승강기 안전 홍보 콘텐츠를 7월말부터 순차 송출할 계획이다.

엘리베이터 내부 TV를 활용해 승강기 이용자들이 안전수칙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주이 행정안전부 안전정책국장, 고성균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 민병대 승강기안전기술연구원 이사장, 강광옥 한국승강기안전진흥원 원장, 이호석 대한승강기안전재단 이사장, 민경준 한국승강기안전원 이사장 등 총 6개 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다.

공단 고성균 이사장은“이번 협약은 국민의 일상 속 승강기 안전을 민관이 함께 지켜나가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공단은 앞으로도 검사기관들과 협력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특히 엘리베이터TV를 통해 실생활 속 안전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