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텍시스템,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장 운영 MOU 체결

by 삼성엘텍 posted Nov 16,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에스텍시스템,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장 운영 MOU 체결

주차관제, 전기차 충전 인프라, 방역 등 분야 협력…스마트시티 시장 공략 강화
양사 기술협력으로 고품질 서비스 제공 및 공동 영업 기회 확대

종합안심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텍시스템(대표 이병화)과 국내 주차솔루션 1위 기업 아마노코리아(대표 전명진)가 통합보안 서비스와 스마트 주차장 운영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주차관제 및 유도 시스템 ▲전기차 충전 인프라 ▲방역·보안·운영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확대하고, 공동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에스텍시스템은 자사 관리 사이트 및 신규 영업처에 주차 관련 시스템을 도입 할 경우 아마노코리아의 솔루션을 우선 적용하고 기술적 연동과 A/S 대응에도 신속히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의 주요 사업 영역인 주차장 운영과 통합경비 사업에 있어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관리 체계를 수립한다.
에스텍시스템이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앱 플랫폼에 아마노코리아의 API를 연동함으로써, 양사 시스템 간의 데이터 통합과 서비스 연속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마노코리아는 에스텍시스템의 방역 브랜드‘새니텍(Sanitec)’을 자사 사무실 및 현장 사무소의 방역 파트너로 지정하여, ESG 기반의 상호 지원 체계도 마련했다.
에스텍시스템 관계자는 “주차 관련 전문성과 전국 A/S 조직망을 갖춘 아마노코리아와의 협력으로, 고객사에게 보다 통합적이고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시설·보안·주차·방역까지 전 분야에 걸쳐 종합 인프라 운영 모델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아마노코리아 또한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을 기반으로 에스텍시스템의 전국적인 운영력과 만나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보안과 주차가 융합되는 스마트빌딩과 스마트시티 시장에서 공동 영업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단순한 공급계약을 넘어, 전국 단위의 통합운영 모델을 구축하는 파트너십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주차관제 시스템, 전기차 충전 인프라, 방역, 보안, 운영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양사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