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L, 승강기 인재양성 위해 충주공고 학교발전기금 기탁

by 삼성엘텍 posted Jul 05,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현대E/L, 승강기 인재양성 위해 충주공고 학교발전기금 기탁

충주공고에 1,500만 원 학교발전기금 기부…승강기산업 인재양성 위한 장학금 활용
17년째 이어온 장학사업…지역 인재육성 위한 승강기산업 맞춤형 교육도 확대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공업고등학교에 학교발전기금 1,5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17일 충주 본사에서 학교발전기금 기탁식을 열고 충주공고측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조재천 대표이사를 비롯해 장영 충주공고 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승강기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충주공고측에 전달된 발전기금은 미래 승강기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의 장학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엘리베이터의 지역 인재양성에 대한 애정은 남다르다. 지난해부터 승강기업계 최초로 충주공고와 산학연계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승강기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형 맞춤교육이 진행된다. 작년 첫 47명의 교육수료자를 배출하는 등 지속 확대해 운영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충주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상생과 교육협력을 통해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승강기 전문인력 양성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장영 충주공업고등학교 교장은“승강기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맞춤형 인재로서 기업, 지역사회, 국가에 이바지하는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은 17년째 지속중이다. 특히 작년 9월에는 충주지역내 기초자치단체 이하 읍·면·동 등의 추천을 받은 성적 우수학생 30여명에게 3천만 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작년말까지 총 318명의 청소년들이 장학금 수혜를 받았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