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항공사, 장애인 탑승설비 구비 의무화

by 삼성엘텍 posted Sep 0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日항공사, 장애인 탑승설비 구비 의무화

일본 정부가 항공사에 휠체어를 탄 승객이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게 승강기 등 관련 설비를 갖추도록 의무화 할 방침이다.  
일본 매체 아사히신문은 지난 5일 이같은 일본 국토교통성의 항공법 등 관련 규정 개정 내용을 보도했다.
오는 10월부터 항공사에 장애인의 탑승에 필요한 설비와 기구가 의무화됨에 따라 항공사들은 현행 사업계획에 장애인 탑승설비 지원 계획을 넣어 국토교통성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지상에서 휠체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슬로프, 이동식 엘리베이터인 리프트 등 장애인 탑승설비를 갖추도록 했다.
이런 규정은 작년 한 항공사가 휠체어를 탄 장애인 승객에게 혼자 힘으로 계단을 올라가도록 한 일이 알려지며 사회문제가 된 데 따른 대책으로 마련됐다.
일본 저가항공사 '바닐라에어'는 작년 6월 가고시마(鹿兒島)의 한 공항에서 '규정'이라며 휠체어를 탄 남성 승객에게 혼자서 탑승 계단을 올라가게 한 바 있다.
이 남성 승객은 결국 자신의 팔 힘만으로 17개나 되는 계단을 올라가야 했고 이 사실이 알려지자 항공사에 대해 비난 여론이 거셌다.
한편, 아사히신문은 국토교통성이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앞두고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관련 대책의 일환으로 새로운 규정이 신설된 것으로 풀이했다.

Articles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